공지사항

하나은행_2023년 서비스마케팅대상 수상
작성자 : 관리자 등록일시 : 2023-05-23 10:07
첨부파일 :


하나은행은‘Digital Transformation’ 에 따른 손님의 금융서비스의 실현을 위한 전문적인 전략 조직인 하나금융경영연구소,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실행 조직인 Innovation & ICT 그룹, 디지털 그룹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. 이와 같은 디지털 체계를 기반으로 그룹의 ‘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’비전은 ① 손님 경험 향상 ② 영업 현장 지원 ③ 미래 역량 강화를 통해 실현되고 있습니다. ‘손님 경험 향상’의 대표적인 사례는 스마트 뱅킹 (1Q) 기반 디지털 프로세스 구현입니다. 디지털 프로세스 구현으로 신용대출, 전세대출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가 영업점 방문 및 별도 서류 준비 없이 실행 가능하게 되었습니다. 


다음으로‘영업 현장 지원’사례로 RPA를 들 수 있습니다.‘18년 프로젝트 착수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88개 과제 150만 시간의 자동화로 연간 600억 비용을 감축할 수 있었습니다. 마지막으로‘미래 역량 강화’의 대표적인 사례로‘Hana Digital Campus’를 들 수 있습니다. 디지털 캠퍼스는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접속하여 자발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환경을 만들었습니다. 위와 같은 전사적인‘Digital Transformation’추진을 통해‘25년까지 약 97%의 금융서비스가 디지털로 전환 및 2천5백명의 디지털 인재가 양성될 것입니다.

하나은행은‘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’라는 그룹의 디지털 비전을 바탕으로 디지털 조직체계, 시스템, 인력개발을 통해 디지털 고객경험과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㈜하나은행을 한국서비스마케팅학회가 수여하는 2023년 서비스마케팅 대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합니다.
이전글 2023 서비스마케팅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
다음글 2023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
목록